나의 취미생활2015.11.22 13:56


중남미의 전통 음악은 요즘 세상의 상업적이고 빠른 음악과는 확연히 다른, 듣고 있노라면 뭔가 마음이 정화되는 듯한 신비함을 느낄 수 있어서 내가 아주 좋아하는 장르이다.

하지만 불행히도 국내에는 이들 음악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사이트도 없고 CD를 구하기도 하늘의 별따기라, 좋아하는 음반은 아마존등 외국 사이트를 통하여 구입을 하곤 한다.

중남미에서는 제법 인기와 지명도가 높은 몇몇 연주자들의 라이브 공연을 몇 곡 올린다.

마지막으로, 이런 음악을 감상할 때는 -스피커가 별도로 연결되어 있지 않다면- 가능하면 저음을 잘 받쳐주는 음질좋은 이어폰으로 들으시기 바란다. 



1. Indiogenes

1994년도에 결성되어 팬 플룻과 보칼로 전통 인디오 음악을 연주하는 3인조 그룹이다.
수 년전 한국의 뮤직뱅크가 찾아가서 공연했던 페루의 리마 야외공연장에서 벌어진 그들의 멋진 공연실황을 소개한다.

12:00 경부터 영화 <라스트 모히칸>의 주제곡을 연주하니 영화를 좋아하신 분은 감상해 보실 것.
개인적으로는 첫 곡과 45:40부터 시작하는 마지막 곡인, 청아한 목소리를 가진 여가수의 노래를 좋아한다.







2. Alborada

1984년에 결성된 전통있는 4인조 그룹이며 개인적으로는 가장 아메리칸 인디언적인 멜로디를 연주하는 팀이라고 생각한다. 작년에는 페루 TV를 통하여 결성 30주년 기념 공연실황을 녹화방송해 주기도 하였다.

Alborada의 음악은 유튜브에 검색하면 많이 나온다.
스튜디오 버전보다 라이브를 좋아하는 개인적인 성향상 인용하는 동영상도 실황공연이다. 
아마도 2005년에 위와 동일한 리마의 야외공연장에서 펼쳐진 공연인 것 같다.
남자 가수가 부르는 노래를 감상해 보시기 바란다.







Alborada의 facebook 바로 가기 ☜ 누르세요


3. Leo Lojas

여타 인디오 뮤지션들이 팀을 이뤄서 연주하는 반면에 이 분은 혼자서 북치고 장구치고 다 한다. 하지만 그 실력은 감탄을 자아내기에 부족함이 없다. 유튜브에 찾아 보면 유럽 등지에서 길거리 공연을 하는 동영상을 많이 볼 수 있다.

다음의 공연 실황은 우리가 잘 아는 <철새는 날아가고>이지만 우리가 흔히 듣는 버전은 아니다. 후반부에서 관중들의 박수 장단과 함께 펼쳐지는 경쾌한 팬플룻 연주는 감탄스럽다.





다음은 같은 곡의 다른 버전이다.

Leo Lojas에 대한 자료가 거의 없어서 잘 모르긴 해도 다음의 동영상에서 유추하건대 아마도 독일의 RTL TV에서 개최한 Super Talent 대회에서 입상한 이후 활동을 시작한 것 같다.


개인적으로는 이 사람의 연주를 듣자 마자 좋아하게 되었다.







4. Imayra


정통 아메리칸 인디언 후손들로 이루어진 그룹이다.

그들의 실황 동영상은 유튜브에 많으니 검색하여 들어 보시기 바란다.

 





5. Inca Son 


전세계에 잉카의 전통 음악을 알리겠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메사추세츠의 하바드에서 시작된 그룹이며, 2008년에 LA Music Award를 수상한 것을 비롯하여 다수의 음악상을 수상함으로써, 현재 전 세계에서 가장 실력있는 남아메리카 전통음악 전도사로 인정받고 있다. 


현대적인 팀답게 최신 악기들의 사용에 제한을 두지 않으며 가끔 안데스 산맥의 원주민들이 지금도 입는 복장 그대로 공연을 하곤 한다.


아래 소개하는 영상은 2013년에 미국의 어느 학교에 초청되어 공연한 실황 영상이다. 전자 기타를 가미한 연주이며, 청중들의 뜨거운 박수를 받은 공연의 감동을 느껴 보시기 바란다.








그 외에 Sol y Luna, Una Ramos, Caliche 등등 아메리칸 전통음악을 연주하는 아티스트들이 꽤 많으니 관심이 있는 분들은 찾아 보시기 바란다.




주) 본문의 모든 사진들과 동영상들은 내용의 이해를 원활히 하기위한 목적으로 구글과 유튜브에서 각각 인용하였습니다. 혹시라도 저작권등 문제가 있을 시에는 즉시 삭제하겠습니다.

All Movies & Pictures above were taken from youtube/google for REFERENCE & promotion purpose ONLY (for better understanding of the article for korean people). If it offends against any legal right, I'll delete it immediately. Thank you.










신고
Posted by 소박한 독서가

댓글을 달아 주세요


[소박한 독서가가 추천하는 책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