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의 미디어와 기관, 단체 등에서 선정한 무슨무슨 100대 책의 목록들이 정말 많다. 수많은 나라들에서 시행 중인 도서전에서 수상하는 책들도 많고, 신문이나 TV에서도 매일같이 책들을 홍보한다. 국내외의 언론사에서 매달, 매년 발표하는 이 달의 책과 올해의 책들까지 전부 합치면 그 숫자가 얼마나 될 지 짐작도 가지 않을 만큼 어마어마해진다.

 

그 중에서 아마존의 추천 도서 100권을 정리해 보았다. 아마존의 선정 기준이 조금 더 마음에 들어서이다. 즉, 일반 독자가 읽기에 너무 딱딱한 내용의 책은 가급적 지양하고 또한 개인의 문학적 소양을 높이는데 좀 더 신경을 썼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기준으로 아마존의 북에디터들이 여러 달에 걸쳐 심사하여 최종적으로 선정한 리스트에는 대략 2013년까지 출간된 책들이 정리되어 있다. 그들의 선정 기준대로 문학 작품이 많고 아이들이 보는 책부터 어른들이 보는 책까지 골고루 포진되어 있다. 개인이 어릴 때부터 평생에 걸쳐 살아가며 나이에 맞는 책을 골라 읽으라는 뜻일 것이다. 다른 추천 목록에서 보기 힘든 의외의 책들도 제법 포진되어 있다. 아쉬운 점은 영미권 책들에 너무 편중되었다는 것이다. 

 

나의 독서용 참고자료로 정리한 것이나 혹시 필요한 분들을 위하여 공개로 해 놓았다. 또한 엑셀 파일도 같이 올려 놓았으니 필요한 분은 다운로드하여 자유롭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아마존 선정 100권의 인생필독서.xlsx
0.02MB
아마존 선정 100대 책.jpg
0.72MB

 

Posted by 소박한 독서가

댓글을 달아 주세요